이기는 습관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전옥표 (쌤앤파커스, 2007년)
상세보기

본사에 잠깐 들렸다가 한북대까지 가는 길이 너무 멀어서 회사에서 나눠준 책을 보게 되었다.
삼성전자에서 남부지사장으로 역임하신 저자가 쓴 글에 내용이었다. 내용면에서는 정말 굿이였다.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성공이란 내가 좋아하는 일을 내가 존경하고 사람받는 사람들 속에서 
내 방식되로 행여지는 것이다.' 이말이 정말 무엇을 해야 보람을 느낄 수 있을까? 라는 답을 
제시해주는 것 같았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하루를 준비하고 회사일을 즐겁게 하는 법 나를 
변화시키는 것이다. 
 깨진 유리창에 법칙이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내가 살까 하던 책이였는데 이 책에서 나오니 방가웠다.
와 닿는 내용이었다. 작은 일부터 철저하게 하게 습관화 해야 큰일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뉴욕에 범죄가 심했다. 새로 부임된 경찰서장? 시장이였나? 암튼 그 사람은 작은 것부터 무단횡단
이런 작은 것부터 엄하게 처벌하였다. 그러자 살인이나 강도 범죄도 저절로 줄어드는 효과이다. 
 깨진 유리창을 보고 아이들이 낙폭해지는 내용이다. 
 습관의 무서움을 알려주고 마음가짐을 달리해야 하는 내용을 알려주는 책이다. 

+ Recent posts